본문 바로가기
화장품뷰티

[전성분 분석]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 패드)

by 뉴니 newni 2022. 11. 9.

안녕하세요. 뉴니입니다.

오늘은 친구에게 추천받은 제품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입니다. 친구의 이것만큼 촉촉한 패드가 없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이유로 이 패드가 촉촉한지 분석해보기로 했습니다.

 

트렌드

분석하기에 앞서 오늘은 패드 트렌드에 대해 먼저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 제품의 전성분을 미리 한 번 봤는데, 생각보다 전성분이 간결해서 트렌드를 조금 설명드려도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코로나 이전만 해도 토너나 스킨을 더 많이 사용하고, 패드는 주요한 품목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시작되며 간편하게 빨리 닦아내고 끝낼 수 있는 패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오랫동안 습하고 접촉성 피부염 등의 피부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패드로 피부 관리를 해주려는 소비자가 늘었습니다.

마스크 착용때문에 각질이 탈락 주기에 적절하게 탈락하지 못하기때문에 직접 관리를 해 주어야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 졌기 때문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패드 제품들에는 AHA, BHA, PHA 등의 각질 제거 성분이 많이 처방되는 편입니다.

또, 촉촉한 수분 패드의 경우 많은 소비자가 수분 팩을 대신하여 패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는 이쯤 설명 드리겠습니다.

 

스킨푸드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당근패드)

사진먼저 보여드렸습니다.

 

전성분

"정제수, 당근추출물(15 %), 글리세린, 부틸렌글라이콜, 베타-글루칸, 1,2-헥산다이올, 미역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시트릭애씨드, 소듐파이테이트, 알란토인, 소듐시트레이트,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말토덱스트린, C12-14파레스-12, 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 당근씨오일(0.001 %, 베타-카로틴 1.331 ng), 올리브오일, 광곽향오일, 라반딘오일, 살비아오일, 불가리스쑥오일, 오렌지껍질오일, 에틸헥실글리세린"

 

 

분석

'정제수'는 순수한 물입니다. 계속 말씀드렸듯이 정제수 이하의 원료들을 모두 처방한 뒤에 원료들의 합이 총100%가 될 때까지 물을 넣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근추출물(15%)'는 추출물에 속지말라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당근을 추출한 액을 15% 넣었다는 말입니다. 제품명에 '캐롯'이 들어가기때문에 당근추출물의 함량을 표시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추출물 설명이 더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10.26 - [분류 전체보기] - '추출물'에 속지마세요!

 

'추출물'에 속지마세요!

안녕하세요. 뉴니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어떤 글을 발행해야할지 고민을 계속 하는 중입니다. 일단, 오늘의 주제는 추출물입니다. ㅇㅇ추출물 100%, 진짜 100%일까? 요즘 싱글익스트

newni.tistory.com

'글리세린'과 '부틸렌글라이콜'은 보습을 위해 처방된 폴리올입니다.

'베타-글루칸'은 보습제입니다. 주로 효모의 세포벽이나 버섯류, 곡류에 존재하고 있어서 천연 보습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헥산다이올'은 방부제free제형에서 방부제 역할을 해주는 폴리올입니다. 소비자들이 방부제 성분들을 꺼리기 시작하면서 방부제를 대체해서 많이 처방하는 원료입니다.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는 여러분이 히알루론산이라고 많이 알고계시는 보습제입니다. 수소결합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꽉 잡아두는 역할을 합니다.

'시트릭애씨드'는 함수구연산이라고도 불립니다. 수분을 포함한 구연산 성분입니다.

'소듐파이테이트'는 킬레이팅제 역할을 합니다. 제품이 산패되지않게 도와줍니다.

'알란토인'은 항염성분입니다.

'소듐시트레이트'는 구연산염입니다. 앞서 함수구연산을 처방했기 때문에, 너무 산성이 되지 않도록 pH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이드록시에틸셀루로오스'는 점도 향상을 위해 사용한 점증제입니다.

'C12-14파레스-12'는 유화제입니다.

'사카라이드하이드롤리세이트'는 보습 성분입니다.

'당근씨오일'의 함량 또한 표시해주고 있는데, 이는 '카로틴'이 제품명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당근씨오일은 굉장히 소량 처방했는데, 당근씨오일의 색상때문일 것 같습니다. 물론 비용문제도 있었겠지만요. 당근씨오일의 색상은 진한 주황색입니다. 몇방울만 처방해도 제품이 주황색~노란색을 띄게 됩니다. 그 중 베타-카로틴은 1.331 ng으로 매우 적게 포함되어있습니다. ng는 나노그람으로 10^-9g입니다.

그 뒤로 각종 오일을 처방하여 보습과 컨셉에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에틸헥실글리세린'은 1,2-헥산다이올의 방부능을 보조하는 방부 보조제로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분석해본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는 보습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갔고, 비기능성 화장품입니다. 따라서, 피부에 자극없이 편안하게 보습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보습에 포커싱이 되어있는 제품이라서 평소에 화장이 잘 뜬다거나 하시는 분들은 화장하기 전에 수분 팩으로 사용해주기 좋은 제품일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저의 분석이 여러분의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